top of page
Colorful Abstract Background_edited_edit

개명

오복이름으로 개명하세요!  행복이 열릴 것 입니다!!

1.

하나님이 아브라함으로 개명해 준 까닭은?

 

성경에서 개명의 예가 나오는데 바로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의 예입니다. 아브라함의 본명은 아브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람의 이름으로는 믿음의 조상으로서의 명을 감당하기 어려웠으므로 아브라함으로 개명을 해주면서 그 후손의 장래까지 약속해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또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래를 사라로 개명해 주었습니다.

​사라는 열국의 어미로서 그 당시 사라는 구십 세가 되었지만, 자손이 없었으나 사래에서 사라로 개명한 뒤 이삭을 얻었고 열국의 어미로서 삶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창세기17장]

이 외에 성경에서는 야곱을 이스라엘로, 사울을 바울로 개명한 예가 나오는데 이들은 개명을 한 뒤 그들의 삶이 크게 바뀌었으며 성공적이며 후세에 기억될 만한 이름들로 남게 된 것입니다.

구약성경[말라기 4장 6절]에 "그(엘리야)가 아비의 마을을 자녀에게로 돌아가게 하고 자녀들의 마을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아가게 하리라..."고 했듯이, 기독교 탄생 이전 조상들의 구원과 연관이 있으며 조상과 뿌리에 대한 부분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사주감명 상담을 해보면 전체 상담자의 75%가 사주팔자(四柱八字) 중에서 하나 이상의 오행이 없습니다. 이것이 그 사람의 삶의 한계라는 것이지요.

오행이 없거나 미약하다는 것은 부모형제자녀 등 육친과 인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고, 나아가 의식주나 재운명예운학업학문 등의 성취에 장애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주팔자는 오복(五福)이 깃든 이름으로 보완함으로써 완성이 되고, 자아(自我)가 성취되며 먼 훗날까지 이름이 전해지는 것입니다.

삶의 굴곡이나 자아의 왜곡을 바로 세우는 개운의 방법으로는 음양오행의 조화에 부합되는 개명이 첫 번째 이고, 다음으로는 살아가고 있는 환경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사나 직업을 바꾸는 것이지요. 사주팔자는 하늘이 명(命)한 숙명이고, 이름은 운명입니다.

2.

이름 풀이.

 

개운이 되는 오복이름으로 개명하기 위해서는

 

첫째, 타고난 사주팔자 원국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야 합니다.

둘째, 현재의 이름을 정확히 풀이하여 개명의 필요성을 판단하여야 합니다.

셋째, 본인이 원하는 이름-진로-직업 등 본인의 미래를 추구하여야 합니다.

넷째, 작명은 다수의 학자들이 주장하는 가장 안전한 이론을 적용하여야 합니다.

다섯째, 개명은 이름의 한자만 바꾸는 방법, 한자-한글 모두 바꾸는 방법 등 2가지를 모두 적용하여 이 중에서 선택하여야 합니다.

오복이 깃든 작명과 개명을 하기 위해서는 사주원국과 대운세운까지 꿰뚫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이름을 사용할 분의 자아와 소원하는 바도 담아야 합니다. 현대적 감성도 담아야 하지요.

그래서 최고의 작명가(作名家)는, 자연이치법에 능통한 역학자(易學者)여야 하고 세상살이법에도 통잘해야 합니다.

'사서삼경'까지는 아니라도 '주역(柱易)'과 '사주심리학''현대미학''언어학' 정도는 깊이 있게 탐구한 작명가라야 합니다.

3.

개명의 사유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자신의 운명을 개선 해보고자 하는 노력'이 가장 많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01. 이름이 특이하거나 나쁜 의미를 담고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 개명

02. 복을 부르는 이름을 갖고 싶을때 개명

03. 과거를 지우고 새출발 할 즈음에 개명

04. 과거의 이름으로 인해서 세인들에게 알려지기 싫을때 개명

05. 한글 이름을 한자 이름으로 바꾸고 싶을때 개명

06. 서류상 이름과 실제 사용하는 이름이 다른 경우 (예: 윤뜬금, 정막동 등.)

07. 남녀 성별에 혼란스러운 이름의 경우 (예: 남자원, 강여성 등.)

08. 놀림감 이름의 경우 (예: 김치국, 임신해 등.)

09. 이름의 의미가 나쁜 경우 (예: 함하자, 변태성 등.)

bottom of page